선택훈련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선택훈련

선택훈련
  • 큐티 (Quiet Time)

    “큐티가 내 인생에 밑줄을 그었다!”

    큐티(QT)란 Quite Time의 약자로 매일 조용한 시간과 장소에서 말씀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인격적으로 교제하는 ‘경건의 시간’입니다.

    모든 믿는 사람은 QT를 통해서 하나님과 일대일로 지속적이고 인격적인 교제를 갖습니다.

    이렇게 받은 말씀을 믿음의 공동체 안에서 나누고 격려하여 큐티생활이 체질화 되도록 돕는 모임이 바로 QT나눔방입니다.

    지원자격교회 등록하신 모든 성도
    교재

    매월 발행되는 생명의 삶(두란노)

    ※로비에 미리 준비된 교재($5)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양육훈련사역원이나 교회사무실에 신청하시면 원하시는 큐티방에 연결해 드립니다
    QT나눔방 개설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를 신청해 주시면 큐티나눔방을 개설해 드립니다.
  • 커피브레이크 (Coffee Break)

    커피브레이크 성경공부는 1970년 불신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려는 목적으로 시작된 소그룹 중심의 성경공부입니다.

    이 성경공부의 가장 큰 특징은 성경의 진리를 다양한 질문을 통해 스스로 깨닫도록 돕는 성경발견학습법을

    사용합니다. 성경안에서 말씀을 통해 변화와 성숙을 경험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원자격교회 등록하신 모든 성도
    교재 커피브레이크 교재중 한권
    신청방법커피브레이크반 모집시 로비에 마련된 양육훈련데스크에서 신청하시면 반별로 배치합니다.
  • 전도폭발 (Evangelism Explosion)
    소개

    국제전도폭발은 디 제임스 케네디 박사가 1962년에 창설한 것으로

    모든 교파를 초월하여 교회라는 시스템에 맞추어져 고안된 사역입니다.

    목적

    전도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칠 수 없는 중요한 교회의 사명입니다.

    전도는 부담스럽고 어렵기만 하다고 일반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도폭발훈련은 이런 생각에서 벗어나 삶의 현장에서 만나는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을 생활화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한 영혼을 구원시키고 변화시키는데 참 행복과 기쁨을 줄 것입니다.

    신청자격본 교회 등록교인
    방법

    전도폭발은 관계전도를 지향합니다. 직접 길거리에 나아가 복음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현장에서 관계를 맺는

    가족, 친척, 친구, 동료, 이웃에게 전도를 하는 것입니다. 관계전도는 신뢰를 바탕으로 복음을 전하기 때문에 더 많은 전도의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1. 전도폭발은 자신의 인간관계 안에서 전도를 생활화 하도록 합니다.
    2. 전도폭발은 우선적으로 개인전도에 초점을 맞추며 복음의 내용을 배우고 효과적으로 전하는 방법을 익히게 됩니다.
    3. 전도를 위해 먼저 제자가 되어야 합니다. 제자란 자기가 먼저 영적으로 성장하면서 책임을 다하고 다른 제자들을 제자로 삼는 것입니다.
    4. 한학기에 12주 훈련 프로그램으로 전도훈련받으면 전도전문자가가 될 수 있습니다.
  • 성경파노라마 (Bible Panorama)

    하나님을 제대로 알고 신앙생활을 하고 싶어도 무엇을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모르는 새신자나 성도들이 많습니다.

    우리의 신앙과 성장은 하나님 말씀에 대한 이해로부터 옮니다. 성경파노라마는 성경 66권 전체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역사적으로

    개관해 봄으로써 성경의 맥을 잡고 보다 잘 이해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신청자격본 교회에 등록교인
    기간1년 과정으로 학기마다 개강
    교재 어 성경이 읽어지네(이애실 사모 저)
    과정

    1. 구약의 파노라마 여러 사건들과 주요 인물들의 믿음의 여정 등을 지리적 배경등과 함께 연대순으로 정리하면서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를 배우게 됩니다.

    2. 신약의 파노라마 신약의 배경이 되는 400년간에 신구약 중간기 뿐만 아니라 복음서를 통해 예수님의 일생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초대교회의 기원과 성장 및 사도바울을 통해 복음의 땅끝까지 전파되는 과정을 배우게 됩니다.

아틀란타 새소망 장로교회

3090 Holly Springs Road, Marietta, GA 30062 T : 770.579.3546 E : atnewhope@gmail.com

Copyright © 새소망교회 All rights reserved.